[대한소아응급의학회] 소아응급의학회지(PEMJ) 논문 투고 안내
작성자 대한응급의학회
등록일2024.07.10
조회수548
대한응급의학회 정회원 여러분께
 
 존경하는 대한응급의학회 정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소아응급의학회 편집위원장 한지환입니다. 대한소아응급의학회지(Pediatric Emergency Medicine Journal, PEMJ)는 2014년 6월 창간 이후 현재까지 11권 3호가 발행되었습니다. 본 학술지는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KAMJE) 회원 학술지이며, 2016년 7월 KoreaMed에 등재되었고, 2020년 11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습니다.

 2023년부터 발행간기가 연 2회(6, 12월)에서 연 4회(1, 4, 7, 10월 1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2024년에는 증례보고를, 2026년에는 모든 논문을 영문으로 출판합니다. 발행간기 변경 및 영문화는 Scopus, PMC와 같은 주요 학술지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되기 위한 변화로 이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 변화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정회원 여러분의 투고 및 인용이 절실합니다.

 PEMJ에 원저가 게재되면, 응급의학과 전문의시험 응시 자격을 얻게 됩니다. 한글과 영문 원고 모두 투고 가능합니다. 투고가 어려우시더라도, 한국한술지인용색인(Korea Citation Index, KCI)의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IF) 지표상승을 위해 국내학술지에 PEMJ 논문을 적극적으로 인용해주시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PEMJ는 early e-pub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정식 출판 전에도 열람 및 인용이 가능합니다. 논문 작성하실 때, 사무국에 문의해 주시면 적절한 논문 및 해당 부분을 추천해 드립니다(pemoffice@kspem.org 또는 contact us [https://www.pemj.org/about/contact.php]). 다만, 원저와 증례보고 투고 시 IRB number가 필수적임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전문의시험 응시 자격 취득을 위한 논문은 2024년 9월 30일까지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대한응급의학회 정회원 여러분, 앞으로도 대한소아응급의학회는 최신 지견과 국내환경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가이드라인 개발과 이론 및 임상술기 교육에 힘쓸 것입니다. 덧붙여, PEMJ 또한 국내외에서 신뢰와 권위를 인정받을 수 있는 학술지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정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가르침, 투고 인용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대한소아응급의학회 편집위원장 한지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