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빙분야
소 속 | 진료과 | 세부전공 | 승인 인원 | 비고 | |
기초 의학 교원 | 기생충학교실 | 의학기생충학(열대의학) | 1 | 의사 면허 소지자(우대) | |
예방의학교실 | 의료관리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환경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역학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생화학교실 | 생화학 | 1 | 의사 면허 소지자(우대) | ||
미생물학교실 | 감염학 또는 감염면역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생의학융합교실 | 중개의학 | 1 | 최근 3년간 연구비 수혜내역 제출 | ||
병리학교실(부산) | 일반병리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병리학교실(상계) | 병리학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병리학교실(해운대) | 유방/위장관 | 1 | 의사 면허 소지자 | ||
소 계 | -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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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 의학 교원 |
부산 백병원 |
내 과 | 내분비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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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기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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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환기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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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기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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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 과 | 대장항문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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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형외과 | 수부/미세수술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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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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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혈관흉부외과 | 흉부(폐식도)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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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비인후과 | 두경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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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 습진/여드름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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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뇨의학과 | 배변장애/성기능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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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비뇨기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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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의학과 | 흉 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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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 부 | 2 |
| |||
비뇨생식기 | 1 |
| |||
소 아 | 1 |
| |||
유 방 | 1 |
| |||
신 경 | 1 |
| |||
근골격 | 1 |
| |||
인터벤션 | 1 |
| |||
재활의학과 | 근골격/소아/신경계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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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취통증의학과 | 통증, 마취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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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청소년과 | 소아내분비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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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과 | 신경면역질환,자율신경이상,근육질환 등 | 1 |
| ||
신경외과 | 뇌혈관,인터벤션 | 1 |
| ||
안과 | 망막 | 2 |
| ||
소 계 | - | 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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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계 백병원 | 내 과 | 소화기(간) | 1 |
|
심 장 | 2 |
| |||
소아청소년과 | 신생아학 | 1 |
| ||
심장 | 1 |
| |||
영상의학과 | 복 부 | 1 |
| ||
유방/갑상선 | 1 |
| |||
안 과 | 망막 | 1 |
| ||
마취통증의학과 | 외래마취/산과마취 | 2 |
| ||
심장혈관흉부외과 | 심혈관외과 및 폐식도외과 | 2 |
| ||
비뇨의학과 | 비뇨기종양학 | 2 |
| ||
중환자의학 | 내과,외과,신경외과 흉부외과,마취통증의학과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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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 -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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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 백병원 |
내 과 | 호흡기 | 2 |
| |
소화기(간장학) | 1 |
| |||
순환기 | 2 |
| |||
류마티스 | 1 |
| |||
감염 | 1 |
| |||
소아청소년과 | 신생아학 | 1 |
| ||
정신건강의학과 | 소아청소년/일반정신의학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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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 과 | 소아외과, 부위장관외과 | 2 |
| ||
심장혈관흉부외과 | 심장혈관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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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외과 | 미세수술, 하지재건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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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부인과 | 부인종양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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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비인후과 | 비과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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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 건선,수포성 질환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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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의학과 | 복부,비뇨기 | 3 |
| ||
흉부,심장 | 2 |
| |||
신경두경부 | 1 |
| |||
근골격계 | 1 |
| |||
인터벤션 | 2 |
| |||
응급의학과 | 응급의학 | 4 |
| ||
안과 | 전안부, 각막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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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 - | 33 |
| ||
해운대 백병원 |
내 과 | 소화기(간,위장관) | 2 |
| |
호흡기(호흡기,중환자) | 1 |
| |||
내분비 | 1 |
| |||
류마티스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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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과 | 신경계중환자의학, 말초신경게질환 | 1 |
| ||
신경계중재시술, 뇌졸증 | 1 |
| |||
정신건강의학과 | 노인정신,불안장애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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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 과 | 간이식,간담췌 | 1 |
| ||
외상 | 1 |
| |||
소아 | 1 |
|
|
|
| 혈관,하지부종 | 1 |
|
심장혈관흉부외과 | 폐식도 | 2 |
| ||
심장혈관 |
| ||||
신경외과 | 뇌 | 1 |
| ||
척추 | 1 | ||||
비뇨의학과 | 일반비뇨 | 1 |
| ||
마취통증의학과 | 이식마취 | 1 |
| ||
심장마취 | 1 |
| |||
영상의학과 | 흉 부 | 1 |
| ||
두경부/갑상선 | 1 | ||||
진단검사의학과 | 진단검사의학 | 1 |
| ||
소 계 | - | 22 |
| ||
합 계 |
| 110 |
|
2. 임용예정일 : 2024. 3. 1.자
3.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지원자격
가. 교육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국가공무원법 제33조 해당자) 또는 이 에 준하는 외국인
나. 임상의학 교원은 해당 전문의 등 자격 소지자
다. 각 직급별 임용에 필요한 최소 경력 충족자(의과대학 교원인사규정 참조)
라. 각 직급별 연구업적 최소실적과 국외 SCI급 최소논문 편수 충족자
구분 | 조교수 | 부교수 | 교수 |
업적산출 포함 연한(서류제출 마감일 기준) | 3년 이내 | 6년 이내 | 5년 이내 |
연구업적 최소실적 |
|
|
|
기초의학교원 | 400% | 1,000% | 1,500% |
임상의학교원 | 200% | 600% | 1,050% |
인문사회의학교원 | 200% | 500% | 750% |
교육중심교원 | 100% | 100% | 200% |
연구중심교원 | 600% | 1,500% | 2,500% |
SCI(E)급 최소 논문 편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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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의학교원(의사) | 3(1)편 | 9(3)편 | 8(3)편 |
기초의학교원(비의사) | 4(2)편 | 12(6)편 | 10(5)편 |
임상의학교원(의사) | 1(0)편 | 2(1)편 | 2(1)편 |
임상의학교원(치과의사) | 1(0)편 | 2(0)편 | 1(1)편 |
인문사회의학교원 | 1(0)편 | 2(0)편 | 3(2)편 |
교육중심교원 | 1(0)편 | 2(0)편 | 3(1)편 |
연구중심교원 | 6(3)편 | 18(9)편 | 15(8)편 |
주1) 연구업적 최소실적은 연구업적 실적<별표 8> 중 의학 관련 분야의 ISSN이 부여된 국내·외 전문학술 지, 학위논문, 저서, 편·역서, 특허만 인정함. (국내 전문학술지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후보지, 국 내 SCI(E)급(SCOPUS 포함) 학술지에 한함. 국외 SCI(E)급 전문학술지는 SCI, SCIE, SSCI, AHCI, SCOPUS 등재지에 한함.) 주2) 의학교육학, 인문의학, 사회의학 관련 학술지에 한해 국내 전문학술지급 논문을 SCI(E)급과 동일하게 인정함. 주3) SCI(E)급 최소 논문 편수에서 독자투고는 제외하며, 괄호 안의 편수는 심의대상자가 제1저자 또는 교 신저자인 논문 편수임. |
2) 제출서류
가. 교수초빙지원서(소정양식 1 : 사진 포함하여 E-mail 송부 요망)
나. 교수임용추천서(소정양식 2)
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전력조회용)(소정양식 3)
라. 졸업(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마.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바. 자격증 사본 각 1부.
사. 주민등록 등․초본(군 경력 내용 포함)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아. 연구 실적물 각 1부.(PDF 파일로 제출 가능함)
① 석․박사 학위논문(2024.02. 취득 예정도 인정함)
② 군 복무기간을 제외한 최근 3년(조교수), 6년(부교수), 5년(교수) 이내(접수 마감일 기준)의
국제전문학술지 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후보지 포함)에 게재된 연구논문 원본 또는 별쇄본 각 1부.(E-pub 불인정)
※ 의과대학 연구실적물에 대한 문의는 ☎(051)890-6324, 6400로 연락하여 주시 고, 작성한 교수초빙지원서는 medhjc@inje.ac.kr 로 송부하여 주십시오.
4. 의과대학 교원의 책무
구분 | 교원의 책무 |
기초의학교원 |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 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
임상의학교원 |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 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임상실습에 대한 학생지도, 평가, 과정개발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
5. 접수기간 및 접수처
1) 접수기간 : 2023년 9월 20일(수) ∼ 10월 6일(금) 우편접수는 마감일 17시까지 도착한 것에 한함
2) 접 수 처 : (우) 47392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복지로 75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행정실 교수초빙 담당자 앞
3) 연 락 처 : ☎(051)890-6324, 6400 / 이메일 medhjc@inje.ac.kr
인 제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