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홈페이지 개편 방향에 대한 공지
작성자 대한응급의학회
등록일2010.07.09
조회수1145
학회홈페이지와 학술대회 홈페이지, 논문투고사이트의 개편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현재의 학회홈페이지는 전면개편을 하고, 학술대회 홈페이지는 다른 회사에서 운영중인 것을 학회홈페이지 회사인 한국학술정보로 일원화하기로 하였습니다. 논문투고사이트는 향후 영문화 작업 등이 계획되어 있으나 그 전단계의 개편이 필요하여 부분개편을 일단 실시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 추계학술대회는 혼란을 막기 위해서 기존 업체의 홈페이를 이용하면서 한국학술정보도 같이 참여하는 것으로 하였고 홈페이지 구축은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홈페이지는 현재 구성되어 있는 TFT이 주도가 되어 구축하도록 하겠지만 건의하고자 하는 의견들이 있으시면 게시판이나 정보이사의 이메일(chosooh@naver.com)로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지회와 연구회는 학회 홈페이지 내에서 간단한 기능(소개, 임원, 회원, 게시판, 일정, 공지 등)을 가진 카페와 같은 공간을 만들어줄 계획입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되고 새로운 카페를 만들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여기에 관해서는 추가로 공지할 예정이며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는데(예상; 한 지회 및 연구회 당 백만원) 학회와 해당 지회 및 연구회에서 반반씩 부담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응급의료인 및 일반인들도 우리 학회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며 학회 회원들이 많이 참여하고 필요한 정보도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와같은 개편이 향후 3개월 이상에 걸쳐 진행될 예정임을 미리 알려드리며 많은 관심이 있기를 바랍니다.



정보이사 조 수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