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전문외상처치술(Korean Trauma Assessment and Treatment; KTAT)
작성자 대한응급의학회
등록일2011.08.18
조회수1518
안녕하십니까? 대한응급의학회 교육위원회 산하 한국형 전문외상처치술

교육운영위원회입니다.



내년부터 전공의 수련과정 중 전문외상처치술이 필수 이수과정에 포함되므로 우리학회는 이에 대비하여 KTAT 강사개발 과정을 개최하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운영위원회에서는 이미 외상세부전문의 인증과정에서 2일 코스로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을 여러 위원들의 노고와 준비과정을 거쳐 응급의학과 전공의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재구성하여 중증 외상 환자에 대한 술기뿐만이 아니라 영상진단, 우선 순위 결정,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등 다채롭고 알찬 1일 코스 워크숍을 개발, 준비하였습니다. 강사 과정은 제공자 과정을 경험하면서 동시에 교수법을 진행합니다. 시간이 촉박하고, 또한 과정이 하루여서 참여자들의 사전 예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외상치료에서 중추역할을 맡게 될 저희 전공의의 교육에 전문의 선생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대한응급의학회 교육이사 진영호



일시: 2011년 9월 22일,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장소: 아주대학교병원 1층 심폐소생술교육장(중앙안내 옆)



주최: 대한응급의학회



주관: 대한응급의학회 교육위원회 KTAT 운영위원회



교재: KTAT 1판, 군자출판사(www.koonja.co.kr, 02-762-9194, 김상현과장), 사전 예습 요망



등록비: 20만원

입금계좌번호 : 국민은행 194601-04-121010 구홍두(대한응급의학회 재무이사)



강사: 고찬영(순천향의대-부천), 김기운(아주의대), 김용인(부산의대-양산), 염석란(부산의대), 정경운(전남의대), 차경철(연세원주의대), 정진우(동아의대), 박정수(충북의대), 정원준(건양의대), 조용철(충남의대), 신태용(분당제생병원), 차원철(서울의대-분당), 전우찬(아주의대), 박경혜(제주의대), 제상모(연세의대), 윤영훈(고려의대), 안지윤(한림의대)



* 자세한 일정 및 신청서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