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응급의학 전문의시험 응시 자격 획득을 위한 온라인 워크샵 개최 (응급의학과 4년차 대상)
작성자 대한응급의학회
등록일2020.10.26
조회수3325

2020년 11월 25일 ELS 온라인 과정이 개설되어 수강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필수교육 미이수 응급의학과 전공의 4년차만 현재 등록이 되고, 이 외의 전공의 교육 신청은 추후 재안내 드리겠습니다.






대한응급의학회 교육위원회에서는 ‘본 학회에서 인증한 전문외상처치술 연수교육 또는 학회가 인정하는 대체교육 이수’ 및 ‘본 학회에서 인증한 전문심장소생술 워크숍 또는 학회가 인정하는 대체교육’ 에 현재까지 참여하지 못한 응급의학과 전공의 4년차의 전문의시험 응시 자격 획득을 목적으로 ‘online emergency life support trauma’ 및 ‘online emergency life support resuscitation’ 과정을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2021년도 전문의 시험에 한하여 한시적용되어 운영하는 과정입니다.)




Online-ELS 교육 제공 온라인 사이트: https://edu.emergency.or.kr/main/index.jsp


교육 등록 기간: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교육 이수 기간: 11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본 과정은 대한응급의학회 전공의 필수교육과정 중 하나로 2020년 코로나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필수적 대면교육과정이 비대면교육과정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교육위원회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 ELS-Trauma 및 ELS-resuscitation 과정을 변형하여 온라인 교육과정을 준비하였습니다.




교육 등록 기간은 10월 27일부터 시작되며, 교육생은 홈페이지상에서 교육 등록 후 등록 영수증을 첨부하여 11월 24일까지 학회에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교육 이수 기간은 11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며, 교육 이수증을 출력하며 마찬가지로 학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교육등록 후 영수증 및 교육 이수증이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되지 않으면, 전문의 자격 요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기한을 지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교육 이수시 주의사항!!!: 본 과정은 과정 전 설문지 작성, 이론강의, 실습강의, 상황별 시뮬레이션(상황별 체크리스트 작성) 및 과정 후 설문지 작성 순으로 진행됩니다. 교육 과정 이수 시 주의할 점으로 강의 시청에 앞서 반드시 과정 전 설문지를 작성하셔야 하며, 강의 이후에도 과정 후 설문지를 작성해야 교육 이수증이 발급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한응급의학회 교육위원회


2020. 1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