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응급의학회]_성명서
작성자 대한응급의학회
등록일2024.03.20
조회수1264
성   명   서



대규모 의과대학 정원 증원 등 정부의 의료 정책 추진으로 발생한응급의료의 어려움과 불편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들께서 겪고 계신 애로와 불만을 충분히 공감하며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이제 이번 사태가 언제 어떻게 정리되든지 간에 많은 수의 응급의학과 전공의 선생님들이 수련 현장으로 돌아오지 않을 수 있어 너무나 염려됩니다그렇게 되면 신규 응급의학과 전문의 배출이 격감하고전공의 인력이 없거나 부족한 응급의료 현장의 어려움이 수년간 지속될 것이 명약관화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국가적인 응급의료체계는 필수적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정부도 이를 충분히 인정하고 법적제도적재정적 지원을 반드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응급의료의 현장을 지키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향후에도 야간과 휴일 없이 중증응급환자에 대하여 진료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은 응급의료의 최일선을 유지하고 마지막까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우리의 사명을 다할 것입니다.

 

다만부족한 인력으로 버텨온 육체적정신적 피로와 한계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 또한 말씀드리며다시 한번 고개 숙여 국민 여러분들께 양해를 구합니다.

 

 

2024년 3월 20

 

대한응급의학회